한마음뉴스
한마음뉴스

다문화가정의 우수인재 발굴을 위한 '황규영 한마음장학기금' MOU체결

소식
작성자
hanmaum
작성일
2020-07-14 16:07
조회
1481


한마음교육봉사단응 2020년 7월13일 한마음교육봉사단 사무실에서 KAIST 황규영 특훈교수와 다문화 가정의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환규영 한마음 장학기금'출연 협약을 체결하였다.

MOU 체결식에서 황규영 KAIST특훈 교수와 최병규 봉사단 단장이 서약서에 서명하였으며, 한마음교육봉사단 맹준희 상임이사와 김영길 사무국장이 자리를 함께하였다.

황규영 특훈 교수는 이번 MOU를 통해 한마음교육봉사단에 3000만원을 출연할 계획이다. 이 기금은 10년간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장학금 수여대상자는 다문화엄마학교 교육과정을 수료한 다문화 가정의 자녀 중 대한민국 발전에 공헌 할 수 있는 우수한 고등학생으로 매년 설발된 장학생에게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황규영 특훈교수는 '평소 한마음교육봉사단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대한민국 국민으로 훌륭하게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 왔다. 이 정신을 이더 받고 싶어서 출연하게 되었다.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이 대한민국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장학금 출연의 뜻을 밝혔다.

봉사단 최병규 단장은 '이번 MOU를 통해 KAIST의 특훈교수가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KAIST의 교육정신을 살려서 우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